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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행렬
1) 정의
-수를 직사각형 모양으로 배열한 것을 말한다.
-가로줄의 수를 행, 세로 줄의 수를 열이라고 한다.
2)행렬의 덧셈
-두 행렬을 더하려면 두 행렬의 행의 수, 열의 수가 같아야 한다.
-행렬의 덧셈은 교환 법칙과 결합 법칙이 성립한다.
-A+B=B+A
-(A+B)+c=A+(B+C)
3)행렬의 곱셈
-행렬의 정수를 곱하는 것은 모든 성분에 그 정수를 곱한 것과 같다.
-행렬간의 곱의 경우 A열의 수와 B의 행의 수가 같아야 한다.
-AB≠BA
-(AB)C = A(BC)
-A(B+C) = AB+AC
2.투포인터
1)유형
-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범위를 찾는 문제
-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두 수를 찾는 문제
2 | 5 | 6 | 7 | 9 | 2 | 7 |
S | <- E |
2 | 5 | 6 | 7 | 9 | 2 | 7 |
S | <- E |
2 | 5 | 6 | 7 | 9 | 2 | 7 |
S | <- E |
-이처럼 양끝에서 출발해 서로 만날 때까지 서로를 향해 다가오는 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.
3.슬라이딩 윈도우
-슬라이딩 윈도우는 투 포인터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구간을 찾는 것과 아주 유사하다.
-투 포인터는 S, E 두 포인터를 상황에 따라 하나씩 움직이며 정답을 구했다.
-슬라이딩 우니도우는 S와 E의 거리를 유지한 채 같이 이동하며 구간을 살핀다.
-투 포인터의 구간 구하는 문제와 비슷한 형태로 나오지만, 구간의 길이가 문제에서 주어지는 경우가 있다.
4.그리디 알고리즘
-그리디 알고리즘은 당장 보이는 최선의 선택을 따라가서 정답을 구하는 알고리즘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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